Book News

책소식

김소영

방송 진행자, 책방 주인, 책장 편집자.

 

십 대 시절부터 책을 좋아해 그 흔한 일탈의 추억 하나 없다. 책이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기에 후회는 없다.

연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방송으로 진로를 정했다. 2012MBC 아나운서로 입사, 그와 동시에 <MBC 뉴스데스크> <MBC 뉴스 24> <MBC 뉴스투데이> 및 라디오 <굿모닝 FM-세계문학 전집> <잠 못 드는 이유, 김소영입니다> 등을 진행했다.

우연히 맡게 된 라디오 프로그램의 책 읽어주는 코너를 맡아, 책을 함께 읽고 나누는 일의 재미를 발견하기도 했다. 2017년 방송국을 나와 서울 합정동에 동네 책방 당인리 책발전소를 열었다. 책을 좋아하는 일과 책을 파는 일은 다르다는 걸 온몸으로 배우고 있다. 여러 매체에서 책을 소개하고, 책과 얽힌 이벤트를 기획하며, 책장을 채우고 디자인하는 등 조금씩 작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말하기를 업으로 삼은 방송 진행자이지만, 늘 읽고 쓰기를 더 잘하고 싶어 했다. SNS에 스치듯 읽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긴 서평을 올리며 나름 호응을 얻고 있다. 독서가 나만의 분야가 아니기를 바란다. 더 많은 사람이 책과 친해지는 날까지 좋아서 하는 일을 꾸준히 해볼 생각이다. 왠지 모르게 주변에서 고민 상담을 많이 요청받는데, 정작 내 고민으로 매일 밤 잠 못 이루는 사람.

 

 

 

관련도서

멀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