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책소식

허영만의 커피 한잔 할까요? 1~8권 박스 세트

작가
허영만,
발매
2017.03.30
브랜드
[예담]
분야
[만화]
페이지
2180p
크기
151*222mm
가격
79,200원
ISBN
978-89-5913-917-0 04810

책소식더보기

허영만 데뷔 40주년 기념작 커피 한잔 할까요?

드디어 완간 세트 출간!

 

지난 2년 동안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던 커피 한잔 할까요?1~8권 완간 세트가 출간되었다. 이 세트는 허영만 화백의 40주년 기념작을 소장하고 싶은 독자와 이 책을 통해 얻은 재미와 감동을 소중한 이에게 전해주고 싶은 독자 모두를 위해 만들어졌다. 허영만 화백의 또 하나의 대표작이 될 커피 한잔 할까요?1~8권 완간 세트를 통해 거장의 품격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식객처럼 전설이 될 만화!

커피 이야기에서 인생을 배웠다

허영만이라는 이름 하나만으로도 읽을 이유가 충분하다

커피 만화를 뛰어넘어 커피 교과서역할을 하는 만화!

 

커피 한잔 할까요?는 신입 바리스타 강고비가 ‘2대커피주인장인 커피 명인 박석의 가르침에 따라 커피와 사람에 대해 배워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열정만으로 커피의 세계에 뛰어들어 고군분투했던 강고비는 스승 박석의 가르침에 따라 진정한 바리스타로 거듭난다. 끊임없는 도전과 위기의 순간이 강고비에게 펼쳐지지만, 그는 일과 사람을 통해 배운 지혜로 그 위기를 묵묵히 헤쳐 나가며 2대커피만의 고유한 매력을 지켜나간다.

 

[1]

강고비가 ‘2대커피의 주인장 박석을 만나 바리스타로 입문하여 시행착오를 겪는 과정이 그려진다. 연재에서는 볼 수 없었던 허영만 화백의 작업실과 인터뷰, 만화의 뒷이야기를 담은 취재일기도 공개된다.

[2]

스승 박석의 가르침에 따라 커피의 기본기를 차근차근 다져가며 커피는 물론 사람에 대한 마음까지 배워나가는 강고비의 모습이 그려진다. 만화 대가 허영만과 커피 대가 허형만 바리스타의 대담도 함께 실렸다.

[3]

전문 바리스타로의 갈림길에 선 강고비의 위기와 도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타고난 안목을 가진 커피 평론가 초이허트와 강고비의 대결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허영만 화백과 ‘1883 바리스타 챔피언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연희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 학생들과의 만남도 함께 담았다.

[4]

고비에게 ‘2대커피를 맡기고 처음으로 휴가를 떠나는 박석. 혼자서 카페를 책임져야 하는 고비는 과연 스승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연재는 물론 주인공 강고비박석의 가상 인터뷰를 통해 독자들이 궁금해했던 시시콜콜한 사생활까지 솔직하게 묻고 답했다.

[5]

초이허트가 발표한 카페 랭킹에 ‘2대카페는 순위권에 들지 못하고 그 사실이 대중들에게 순식간에 퍼진다. 2대카페가 랭킹에 들지 못한 이유는 무엇이며 박석과 고비는 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해나갈까. 허영만이 일상에서 즐기는 커피와 연재 이후 변화한 커피에 대한 생각들에 대해서도 함께 담았다.

[6]

2대커피의 규정에 불만을 품은 동네 주민들은 SNS를 통해 악의적인 소문을 내고, 이에 단골손님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는데. 원칙과 손님들의 편의 사이에서 고민하는 박석과 강고비는 어떻게 원칙을 지키면서 단골손님들의 불만을 잠재울 수 있을까. 허영만이 작업실에서 즐기는 커피와 그 모습을 담았다.

[7]

물량공세로 동네 카페를 위협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의 등장과 경쟁업체에서 스카우트 제의를 받은 고비, 고비는 바리스타로서 처음 받은 제안에 어떤 반응을 보일까. 2년여의 연재를 통해 커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어떻게 달라졌고,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직접 그린 허영만의 만화 일기를 통해 엿볼 수 있다.

 

[8]

사고로 쓰러진 박석은 당분간 2대커피의 운영을 중단하기로 하고, 급작스러운 박석의 결정에 고비는 그만둘 결심을 하는데. 박석과 고비는 다시 예전처럼 2대커피를 지켜나갈 수 있을까? 허영만이호준이 독자들에게 직접 전하는 자필 메시지와 연재와 취재 현장이 고스란히 담긴 포토에세이도 함께 담았다.

 

 

저자소개더보기

허영만

 

글ㆍ그림 | 허영만
전라남도 여수에서 태어나 1974년 한국일보 신인 만화공모전에 「집을 찾아서」가 당선되면서 공식 데뷔하였다. 이후 『어깨동무』, 『새소년』, 『보물섬』, 『만화 광장』, 『점프』, 『챔프』, 『소년조선』, 『스포츠조선』, 『동아일보』 등의 지면을 통해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30여 년의 작가 생활 동안 한순간도 만화계의 중심에서 멀어지지 않은 그는 「각시탈」, 「무당거미」, 「오! 한강」, 「벽」, 「아스팔트 사나이」, 「비트」, 「타짜」, 「사랑해」, 「식객」, 「부자사전」, 「꼴」 등으로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만화가로 꼽히면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진지한 사회 참여적 성격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굵직굵직한 이야기 구조 속에서도 섬세한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있는 작품들을 통해 이 사회, 특히 지식층의 만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준 이 시대 대표적인 작가이다. 2004년 부천국제만화대상 및 대한민국 만화대상, 2007년 고바우만화가상, 2008년 대한민국 국회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0년 목포대학으로부터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한 권으로 보는 꼴』은 5년여에 걸쳐 공부하며 집필한 관상 만화 『꼴』에서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재미있어 하는 내용을 뽑아 한 권으로 엮은 책이다.

 

감수 | 신기원


1939년 경북 문경에서 태어났다. 한의사였던 부친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동양철학에 심취하였고, 군 제대 뒤인 1965년부터 본격적으로 상학을 공부하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회당골상학원을 운영한 바 있으며, 한국일보 문화센터, 롯데 문화센터, 월간 『역학』 등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하였다. 저서로는 『초보자를 위한 관상학』, 『신기원의 꼴 관상학』이 있다.




도서목차더보기

1

1눈 오는 날엔 좋은 일이

260점짜리 커피

3홈그라운드

4보온병의 커피

5지옥에서 커피 한잔 헬커피

6안녕 자판기

7오렌지처럼 상큼하게

8봄날 커피 한잔은 이렇게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2

9손님의 취향

10커피의 변수

11엄마, 힘내세요. 우리가 있잖아요.

12인사를 부르는 커피

13커피 한잔 더

14흉내 낼 수 없는 맛

15달콤한 위로

허영만, 허형만과 커피 한잔 할까요?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3

16그라인더를 돌려라

17미스터 클레버

18고비의 선택

19모닝커피

20커피 한 잔의 가격

21사랑의 라테아트

22봉지 커피와 삶은 계란

허영만, 2의 강고비를 만나다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4

23고비의 미소

24커피 매직

25더치커피

26아이리시 커피

27상화도

28로스터의 마음

29커피 크리스마스

30스승의 세뱃돈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주인공 강고비와 박석을 만나다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5

31로부스타

32커피 친구

333주의 기다림

34코르타도

35티라미수

36코피 루왁

37바리스타의 사랑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허영만이 즐기는 일상의 커피

취재일기

 

6

38커피 한잔 할까요

39그 카페엔 천사가 살고 있다

40프렌치 프레스

41아이스 큐브라테

42커핑 휘파람

43커피가 뭐라고

44커피 한 잔의 슬픔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허영만, 작업실과 커피

취재일기

 

7

45유수와 쌀의 차이

46모카 키스

47비터스위트

48삼대 라테

49게이샤도 소용없어

50커피 향기 은은하게

ㆍ〈커피 한잔 할까요?의 작업실을 공개합니다.

허영만의 만화 일기

취재 일기

 

본문 주요문장더보기

멀티미디어더보기